신선한 미풍
ー精神世界早わかり説明ー高橋信次 <정신세계 해설서 설명 다카하시 신지님> 본문
ー精神世界早わかり説明ー |
高橋信次さんは、多くの人々に指示されている。精神世界の真髄をついていると思う。簡単にまとめたのでご参考に。 参考文献 高橋信次著「心の原点」「心の指針」「心眼を開く」「原説・般若心経」より |
八正道 |
正見 第三者の立場でモノを見ること、現象の奥に隠された原因を見極めること。 正思 第三者の立場でモノを思い、考えること。相手の立場、幸せを考え、調和を思うこと。我慢を捨て忍辱(相手の心の安らぎ、調和を思う広い心)を学ぶ。 正語 素直な心で相手の立場に立って語り合う。調和ある言葉を心掛け、調和ある対人関係を作る。 正業 職業を通して魂の経験を豊かにして広い心を養う、自分を生かし他を生かし人々の調和をはかり生活を守る、奉仕し感謝と報恩の行為をする。 正命 短所を改め(第三者の立場で心と行為を反省)長所を伸ばし自分が調和し周囲を調和させ正しく生活する。 正精 対人関係で助け合い補い合い話し合う愛の行為ができるように励む、動物・植物・鉱物資源を整備し活用し共同生活が永続できるようにする。 正念 己を知り調和・愛の行為に適っているか正しく見て思い願い努力する。 正定 禅定という反省的瞑想(八正道に反した想念と行為がなかったか、どこになぜ、検討し、道にそれたことは神に詫びニ度と過失のないように努力する)から、守護・指導霊との対話をし、菩薩の心の慈悲と愛の行為をする。禅定の心が日常生活に活かされていく。 |
正法 | 大自然の法則と、人間の心と行いの法則が一致した道。 |
精神 | 神仏の精(神仏そのもの,エネルギーそれ事体)、心(神仏の精を受ける器,場、意識の中心,神仏の命を受け目的使命を担う)、魂(心と90%をなす潜在意識と想念帯と10%の表面意識)。 |
潜在意識 |
人間の意識の90%が潜在意識。心に通じる意識、創造と自由と智恵、慈悲と愛に満ちた無限の宝庫、光のエネルギー、万物の根源。守護霊と指導霊が住む世界。 |
想念帯 | 潜在意識と表面意識の間に横たわる。各人の過去生、前世、あの世の生活記録、現象界、後天的経験がすべて記録。想念帯の位置は過去生を含めた今までの修行と心の調和度で決まる。努力と心の調和度で潜在意識の力が強まり向上していく。教養、徳性、ものの見方、考え方、心理状態は想念帯の影響を受ける。 |
表面意識 | 五官の世界。目、耳、鼻、舌、身とこれから判断の基点となる各人の意、小我があり、日々の生活、行動の場。ここの知識、経験、思いが想念帯に記録される。 |
霊道 | 潜在意識を開発されること。芸術家、天才なども。透視能力、幽体離脱、人の心を見ぬく、物品引き寄せ、物質化現象など超状現象が可能、背後に霊がサポート。心の修行しない場合は危険。 |
パラミタ | 反省と調和から潜在意識から過去生の意識が蘇る霊道。 |
止観 | 八正道を尺度に反省することで,反省と実践によって前進する。 |
瞑想 | 第1 反省,第2 反省後の心の統一 第3守護・指導霊との交流 第4、5、6,7反省を重ね心の曇りを取り日常的に反省の結果を行じる、第8如来の瞑想、座していながら下界の様子が手にとるようにわかる 第9ブッダ,イエス、モーゼの、瞑想。 |
心の曇り | 自己保存、自我我欲、足ることを知らぬ欲望、恨み、そしり、そねみ、憎しみ、怒り、嫉妬、情欲、権力欲、金銭欲、病気の原因、執着 |
心の三毒 | 愚痴、怒り、足ることを知らぬ欲望。 |
光子体と肉体 | 原子肉体とあの世からの光子肉体が表裏一体、霊子線で結ばれている。 |
転生輪廻 | 人間の魂は永遠に転生を輪廻する。前世、現世、来世の三世を循環する。生命は循環の輪廻の過程を仕組まれている。 |
カルマ |
業。五官六根(目、耳、鼻、舌、身、意)に左右された自己保存の執着。 |
憑依 | 心が悪や、動物のように本能、感情のみに支配されると動物霊や地獄霊が人の意識を占領。抜け出すには平静時、苦しみの原因を取り除く。 |
実在界 | あの世。この世は現象界。現象界は無常で不安定。実在界は心の世界で永遠。 |
悟り | 過失を修正し、修正したことが自然に行じられるようになること。 |
人生の目的 | カルマの修正とユートピアを創ること。 |
天国か地獄か | 人の意識は24時間想念と行為を記録する。肉体の死を迎える時、記録の善悪の量によってあの世の行き先が決まる。 |
*魂 | 個性を持った意識。本来は潜在意識を含めた意識であるが、表面意識と潜在意識が想念帯で分かれているため表面意識と想念帯を指す。想念帯はこの世の経験、教養、特性と過去生の経験、あの世の経験も含まれる。想念帯の影響で個性が生まれる。 |
*心 | 意識の中心。本来は神仏に通じ愛と慈悲。しかし想念を心と一般には呼ぶ。魂は個性を持ち心の波動を受けながら進歩向上していく。 |
동그란 모양 속의 영어로 된 글은,
영적인 세계라고 읽습니다.
링크가 되어 있습니다.
일본 사이트입니다.
위 내용은, 제가 올렸는지, 안 올렸는지 모르겠어요.
간단하지만,
중요한,
고 다카하시 신지님이 여러 권의 책에서,
정신세계라는,
일본 사이트에서
원본 그대로 옮겨온 내용입니다.
위의 제목은,
정신세계 해설서 설명
다카하시 신지님의 저서
마음의 원점
마음의 지침
심안을 열다(마음의 문을 열다)
원설 반야심경
에서
내용을 보고,
정리한 것이라고 적혀 있네요.
4권의 책은,
제가 이미 번역하여
올려 놓은 것이에요.
중복될 지 모르지만,
우리 말로 옮겨 놓았어요
신선한 미풍
高橋信次に学ぶ
ー精神世界早わかり説明ー
다카하시 신지님에게 배우다
ー정신 세계 해설서 설명ー
高橋信次さんは、多くの人々に指示されている。精神世界の真髄をついていると思う。簡単にまとめたのでご参考に。
다카하시 신지님는, 많은 사람들에게 지시하시고 있다. 정신 세계의 진수를 알리고 있다고 생각한다. 간단하게 일괄 정리한 것이기에 참고하세요.
参考文献 高橋信次著「心の原点」「心の指針」「心眼を開く」「原説・般若心経」より
참고 문헌 다카하시 신지님의 저서「마음의 원점」「마음의 지침」「심안을 열다(마음의 문을 열다」「원설・반야심경」에서
八正道
팔정도
正見 第三者の立場でモノを見ること、現象の奥に隠された原因を見極めること。
정견 제삼자의 입장에서 사물을 보는 것, 현상의 깊은 곳에 숨겨진 원인을 판별하는(가려내는) 것.
正思 第三者の立場でモノを思い、考えること。相手の立場、幸せを考え、調和を思うこと。我慢を捨て忍辱(相手の心の安らぎ、調和を思う広い心)を学ぶ。
정사 제삼자의 입장에서 사물을 정서적으로 생각하고, 지적으로 생각하는 것. 상대방의 입장, 행복을 지적으로 생각하고, 조화를 정서적으로 생각하는 것. 아만(참고 견딤)을 버리고 인욕(상대방의 마음의 평온함, 조화를 생각하는 넓은 마음)을 배운다.
★아만[我慢] [불교] 사만(四慢)의 하나로, 자신을 뽐내며 남을 업신여기는 교만한 마음.
이 내용은, 국어사전에 있어요. 하지만, 위 정사의 아만은, 이런 마음이 아니라, 참고 견딤이란 의미입니다.
어떤 말인가 하면,
부부간이나 형제자매 간이나 친구나 사회생활에서, 불리한 혹은 억울한 등등에서, 내가 참고 견디면, 일이 잘 풀릴 거야, 하면서, 그저 참고 견디는, 그런 것을 말합니다.
우리 나라 말로 하면, 아주머니들이 주로 홧병에 걸려 있지요.
이런, 아만(참고 견딤)에 의합니다.
★モノを思い、考えること 여기에서의 생각한다. 생각한다 란 말이 있습니다만, 앞의 생각할 사(思)인 생각은, 정서적인 생각을 뜻하며, 뒤의 考(고)는, 지적인 생각을 뜻합니다.
참고 하세요.
正語 素直な心で相手の立場に立って語り合う。調和ある言葉を心掛け、調和ある対人関係を作る。
정어 솔직한 마음으로 상대방의 입장에 서서 서로 의논한다(이야기를 나눈다). 조화 있는 말을 명심하고, 조화 있는 대인관계를 만든다.
正業 職業を通して魂の経験を豊かにして広い心を養う、自分を生かし他を生かし人々の調和をはかり生活を守る、奉仕し感謝と報恩の行為をする。
정어 직업을 통해서 영혼(魂)의 경험을 풍성하게 해서 넓은 마음을 기르고, 자기 자신을 살리고 남을 살리고 사람들의 조화를 목표로 생활을 지키며, 봉사하고 감사와 보은의 행위를 한다.
正命 短所を改め(第三者の立場で心と行為を反省)長所を伸ばし自分が調和し周囲を調和させ正しく生活する。
정명 단점을 고치고(제삼자의 입장에서 마음과 행위를 반성) 장점을 늘리고 자기 자신이 조화하고 주위를 조화시키고 올바르게 생활한다.
正精 対人関係で助け合い補い合い話し合う愛の行為ができるように励む、動物・植物・鉱物資源を整備し活用し共同生活が永続できるようにする。
정정 대인관계에서 서로 돕고 서로 부족한 것을 보충해주며 이야기를 나누는 사랑의 행위를 할 수 있도록 힘쓰고, 동물・식물・광물 자원을 정비하고 생활하고 공동생활이 영속할 수 있도록 한다.
正念 己を知り調和・愛の行為に適っているか正しく見て思い願い努力する。
정념 자기를 알고 조화・사랑의 행위에 적합한지 올바르게 보고 생각하고 바라며 노력한다.
★소크라테스가 말한 너 자신을 알라..........라고 한 말이 떠오르네요.
석가모니 부처님 역시, 고대 인도 2500년 전에, 너 자신을 알라고 하시었어요.
正定 禅定という反省的瞑想(八正道に反した想念と行為がなかったか、どこになぜ、検討し、道にそれたことは神に詫びニ度と過失のないように努力する)から、守護・指導霊との対話をし、菩薩の心の慈悲と愛の行為をする。禅定の心が日常生活に活かされていく。
정정 선정이라고 하는 반성적 명상((팔정도에 반한 상념과 행위가 없었는지, 어디에 왜, 검사하고, 도리에 벗어난 것은 신(神)에게 사죄하고 두 번 다시 과실이 없도록 노력한다))에서, 수호・지도령과의 대화를 하고, 보살의 마음인 자비와 사랑의 행위를 한다. 선정의 마음의 일상생활에 되살려 간다.
正法 大自然の法則と、人間の心と行いの法則が一致した道。
정법 대자연의 법칙과, 인간의 마음과 행위의 법칙이 일치한 도리
精神 神仏の精(神仏そのもの,エネルギーそれ事体)、心(神仏の精を受ける器,場、意識の中心,神仏の命を受け目的使命を担う)、魂(心と90%をなす潜在意識と想念帯と10%の表面意識)。
정신 신불의 정[精] 천지만물을 생성하는 근원이 되는 기운)((신불 그 자체, 에너지 그 신체(몸뚱이)), 마음(신불의 정을 받는 그릇, 장소, 의식의 중심, 신불의 명을 받고 목적 사명을 담당한다)), 영혼(마음과 90%를 이루는 잠재의식과 상념대와 10%의 표면의식)).
潜在意識
잠재의식
人間の意識の90%が潜在意識。心に通じる意識、創造と自由と智恵、慈悲と愛に満ちた無限の宝庫、光のエネルギー、万物の根源。守護霊と指導霊が住む世界。
인간의 의식의 90%가 잠재의식. 마음에 통하는 의식, 창조와 자유와 지혜, 자비와 사랑으로 충만한 무한의 보고, 빛 에너지, 만물의 근원. 수호령과 지도력이 사는 세계.
想念帯 潜在意識と表面意識の間に横たわる。各人の過去生、前世、あの世の生活記録、現象界、後天的経験がすべて記録。想念帯の位置は過去生を含めた今までの修行と心の調和度で決まる。努力と心の調和度で潜在意識の力が強まり向上していく。教養、徳性、ものの見方、考え方、心理状態は想念帯の影響を受ける。
상념대 잠재의식과 표면의식 사이에 가로놓여 있다. 각자의 과거생, 전세, 저 세상의 생활기록, 현상계, 후천적 경험이 전부 기록. 상념대의 위치는 과거생을 포함한 지금까지의 수행과 마음의 조화도(조화의 정도)로 결정된다. 노력과 마음의 조화도(조화의 정도)로 잠재의식의 힘이 강하게 향상되어 간다. 교양, 덕성, 사물의 견해, 사고방식, 심리 상태는 상념대의 영향을 받는다.
表面意識 五官の世界。目、耳、鼻、舌、身とこれから判断の基点となる各人の意、小我があり、日々の生活、行動の場。ここの知識、経験、思いが想念帯に記録される。
표면의식 오관의 세계. 눈, 귀, 코, 혀, 몸과 이것으로 판단의 기점이 되는 각자의 의(뜻, 의지, 마음), 소아((小我: 작은 자아=우주의 절대적인 자아와 구별한 자아)가 있ㅆ고, 일상의 생활, 행동의 장소. 여기에 지식, 경험, 생각이 상념대에 기록된다.
霊道 潜在意識を開発されること。芸術家、天才なども。透視能力、幽体離脱、人の心を見ぬく、物品引き寄せ、物質化現象など超状現象が可能、背後に霊がサポート。心の修行しない場合は危険。
영도 잠재의식을 개발시키는 것. 예술가, 천재 등등. 투시능력, 유체이탈,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보고, 물건을 이동시키고, 물질화 현상이라고 하는 초현상이 가능, 배후에 령(영혼=靈)이 서포트(지원하는 일). 마음의 수행되지 않은 경우는 위험.
★여기에서, 주의를 요합니다.
동물령이나 지옥령 등도, 이렇게 하며, 수호 지도령도 역시 이렇게 합니다만, 마음 수행이 안 된 경우, 빙의됩니다.
パラミタ 反省と調和から潜在意識から過去生の意識が蘇る霊道。
파라미타(波羅蜜多:바라밀다) 반성과 조화에서 잠재의식에서 과거생의 의식이 소생되는 영도.
止観 八正道を尺度に反省することで、反省と実践によって前進する。
지관 팔정도를 척도로 반성하는 것이며, 반성과 실천에 의해서 전진된다.
瞑想 第1 反省、第2 反省後の心の統一 第3守護・指導霊との交流 第4、5、6、7反省を重ね心の曇りを取り日常的に反省の結果を行じる、第8如来の瞑想、座していながら下界の様子が手にとるようにわかる 第9ブッダ、イエス、モーゼの、瞑想。
명상 제1 반성, 제2 반성 후의 마음의 통일, 제3 수호・지도령과의 교류, 제4, 5, 6, 7 반성을 거듭해서 마음의 구름(흐림=떳떳치 못함=우울함)을 버리고 일상적으로 반성의 결과를 행한다, 제8 여래의 명사, 앉아 있으면서 하계의 상황을 손에 쥐듯이 안다. 제9 붓타, 예수, 모세의 명상.
心の曇り 自己保存、自我我欲、足ることを知らぬ欲望、恨み、そしり、そねみ、憎しみ、怒り、嫉妬、情欲、権力欲、金銭欲、病気の原因、執着。
마음의 구름((흐림=떳떳치 못함=우울함) 자기 보존, 자아 아욕(자기만의 욕심), 만족 할 줄 모르는 욕망, 원망, 비난(비방), 시기, 증오, 분노, 질투, 권력욕, 금전욕, 병의 원인, 집착.
心の三毒 愚痴、怒り、足ることを知らぬ欲望。
마음의 세 가지 독 우치(푸념, 게정, 넋두리, 투덜댐), 분노(성냄), 만족할 줄 모르는 욕망.
光子体と肉体 原子肉体とあの世からの光子肉体が表裏一体、霊子線で結ばれている。
광자체와 육체 원자 육체와 저 세상에서의 광자 육체가 표리일체, 영자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여기에서, 영자선이, 끊어지면, 사망(즉 육체적 사망을 말합니다)
★식물인간이라고 하는, 분들이, 경우, 의학적으로는 사망이지만, 영자선이 연결되어 있기에, 영혼의 입장에서 보면, 아직도, 이 세상에서 수행을 하고 있음을 뜻합니다.
그러므로, 식물인간이 되었다고 해서, 가족들이 여러 가지 상황(입장)에서 보고, 안락사를 시키는 행위는 없어야 된다고, 고 다카하시 신지님은 말씀하고 계십니다.
★본 블로그 가르침의 글을 다 읽어 보시면, 그 부분에 대한 내용을 소개한 부분이 있습니다.
転生輪廻 人間の魂は永遠に転生を輪廻する。前世、現世、来世の三世を循環する。生命は循環の輪廻の過程を仕組まれている。
전생윤회 인간의 영혼(魂)은 영원히 전생(환생)을 윤회한다. 전세, 현세, 내새의 삼세를 순환한다. 생명은 순환의 윤회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カルマ 業。五官六根(目、耳、鼻、舌、身、意)に左右された自己保存の執着。
카르마 업(業). 오관육근(눈, 귀, 코, 혀, 몸, 의(뜻 마음 의지)에 좌우된 자기보존의 집착.
憑依 心が悪や、動物のように本能、感情のみに支配されると動物霊や地獄霊が人の意識を占領。抜け出すには平静時、苦しみの原因を取り除く。
빙의 마음의 악하거나, 동물처럼 본능, 감정만에 지배되면 동물령이나 지옥령이 사람의 의식을 점령. 빠져 나오는 데에는 평정심, 괴로움의 원인을 없앤다.
実在界 あの世。この世は現象界。現象界は無常で不安定。実在界は心の世界で永遠。
실재계 저 세상. 이 세상은 현상계. 현상계는 무상하며 불안정. 실재계는 마음의 세계이며 영원.
悟り 過失を修正し、修正したことが自然に行じられるようになること。
깨달음 과실을 수정하고, 수정한 것이 자연히 행해지게 되는 것.
人生の目的 カルマの修正とユートピアを創ること。
인생의 목적 카르마의 수정과 유토피아(이상향)을 만드는 것.
天国か地獄か 人の意識は24時間想念と行為を記録する。肉体の死を迎える時、記録の善悪の量によってあの世の行き先が決まる。
천국인가 지옥인가 사람의 의식은 24시간 상념과 행위를 기록한다. 육체의 사망을 맞이할 때, 기록의 선악의 무게에 의해서 저 세상의 행선지(거처)가 결정된다.
*魂 個性を持った意識。本来は潜在意識を含めた意識であるが、表面意識と潜在意識が想念帯で分かれているため表面意識と想念帯を指す。想念帯はこの世の経験、教養、特性と過去生の経験、あの世の経験も含まれる。想念帯の影響で個性が生まれる。
*영혼(魂) 개성을 가진 의식. 본래는 잠재의식을 포함한 의식이지만, 표면의식과 잠재의식이 상념대로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표면의식과 상념대를 가리킨다. 상념대는 저 세상의 경험, 교양, 특성과 과거생의 경험, 저 세상의 경험도 포함한다.
*心 意識の中心。本来は神仏に通じ愛と慈悲。しかし想念を心と一般には呼ぶ。魂は個性を持ち心の波動を受けながら進歩向上していく。
*마음 의식의 중심. 본래는 신불로 통하는 사랑과 자비. 하지만 상념을 마음이라고 일반적으로 부른다. 영혼(魂)은 개성을 갖고 마음의 파동을 받으면서 진보하고 향상되어 간다.
출처 : http://www.miaki.com/spw/takahashi.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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