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미풍
현세 이익 다카하시 신지님의 글 -1981年7月発行, 정법지 35호 본문
■現世利益 현세 이익
現世利益は、正しい信仰をした結果として、自然に与えられるものであって、
現世利益を先に求めて信仰するのは邪道です。
현세 이익은, 올바른 믿음을 행한 결과로서, 자연스럽게 주어지는 것이며,
현세 이익을 먼저 구하고 믿는 것은 사도[도리에 어긋나는 부정한 방법[길]. 또는 사악한 가르침]입니다.
「正しい生活をすることによって、
神仏より調和のエネルギーが供給されます。
「올바른 생활을 하는 것에 의해서,
신불에게서 조화의 에너지가 공급됩니다.
調和のエネルギーが供給されますと、物事に迷うということがなくなってきます。
自分でも想像できないような良い結果が与えられます。
조화의 에너지을 공급받게 되면, 매사[세상사]에 안정되지 못해서 헤맨다고 하는 일이 없어집니다.
자신으로서도 상상할 수 없는 좋은 결과가 주어집니다.
また、考えられないような智慧が浮かんできて災難を未然に防いだり、
物事がうまく運んだりします。
또, 뜻밖의 지혜가 떠올라 재난을 미연에 방지하고,
매사가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こうした調和のエネルギーは、食べ物から与えられるものではありません。
各人の正しい生活の中から与えられるものです」
이러한 조화의 에너지는, 음식물에서 주어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각 사람의 올바른 생활 가운데에서 주어지는 것입니다.」
(高橋信次先生の言葉より)
(다카하시 신지의 말씀에서)
と教えてありますように、まず正しい生活をするということが先です。
라고 가르치고 있는 것처럼, 우선 올바른 생활을 한다고 하는 것이 선결입니다.
それが信仰です。
이것이 신앙입니다.
そうすると結果としていい事も起ってくるというのです。
그렇게 하면 결과로서 좋은 일도 생긴다고 하는 것입니다.
信仰する人にとってここは非常に重要なな点です。
믿는 사람에게 있어서 이것은 상당히 중요한 점입니다.
今まで信仰をしていなかった人が信仰をするという場合に
지금까지 믿음이 없던 사람이 믿는다고 하는 경우에
「信仰やるとなにかいいことがあるのか」
といったり
「믿고 행하면 뭔가 좋은 일이 있는 것일까」
라고 말하거나,
「お陰があったら信仰しよう」
という人があります。
「공덕이 있다면 믿겠다」
라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信仰するということは、なにかを拝んだり祭ったりすることではなくて、
正しい生活をすることであることを忘れないで下さい。
믿음이라고 하는 일은, 무엇인가를 두손 모아 빌거나 신으로 받들어 모시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생활을 하는 일인 것을 잊지 말아 주십시오.
よく、
「あの人はなにも信仰していないのに運がいい」
という人があります。
자주,
「저 사람은 아무것도 믿지 않는데도 운이 좋다.」
라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その人は、なにも祭ったり拝んだりしてはいないが、
心が明るく感謝に満ちて、生活が正しいからであります。
그 사람은, 무엇에도 신으로 받들어 모시거나 두손 모아 빌거나 하지는 않지만,
마음이 밝고 감사함으로 충만하고, 생활이 올바르기 때문입니다.
正しい生活を始めた人が心を込めて祈ると、
その祈りには天上界から協力することになっています。
올바른 생활을 시작한 사람이 마음을 담아서 기도하면,
그 기도에는 천상계에서 협력하는 일이 되고 있습니다.
だから、よい事も起こってくるし、
いい智慧が与えられることにもなるのです。
그러므로, 좋은 일도 생겨 오고,
좋은 지혜가 주어지는 일도 되는 것입니다.
1981年7月発行
正法誌第35号より
1981년 7월 호 발행
정법지 제 35호 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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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plaza.rakuten.co.jp/hhokari/diary/?ctgy=1.高橋信次先生に学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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