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미풍
신광회(GLA)의 창시자-『高橋信次」 본문
※高橋 信次(たかはし しんじ、1927年9月21日 - 1976年6月25日)は日本の宗教家。会社経営者。ハードウェアエンジニア。
新宗教・宗教法人GLA創始者。長野県佐久市出身。高電工業株式会社の創業者であり、初代社長。人道科学研究所所長
※고교 신차 (다카하시 신지, 1927년 9월 21일-1976년 6월 25일)는 일본의 종교가. 사회경영자.하드웨어엔지니어(HARDWARE ENGINEER)
종교가. 종교법인 GLA창시자. 나가노현 사쿠시 출신. 고전공업주식회사의 창업자이고, 초대사장. 인류과학연구소소장.
GLAについて
信次がイエス・キリストとモーセとの出会いを経て、悟りの境地に到達したとされる頃から、口コミで信次の教えを学ぼうという人々が集ってきて、それらの人々に対して自宅で教えを説くこととなった。当初は毎週土曜日に集まっていた為に、「土曜会」と称していた。1969年4月頃からそれらの人々が百人近くに膨れ上がった為に、当初は超音波温泉やサウナ風呂を開業しようと考えて着工していた都営浅草線浅草駅近くの自身の所有する八起(やおき)ビルを提供して、そこで教えを説くようになった。当時、この団体を、「神の光を顕現する会」という意味で「神光会」と称していた。
신지가 예수그리스도와 모세와의 만남을 거쳐, 깨달음의 경지에 도달되었다는 무렵부터, 구전이 되어 신지의 가르침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여들었고, 그런 사람들에 대해서 자택에서 가르침을 설법하게 되었다. 당초는 매주 토요일에 만났기 때문에, ‘토요회’ 라고 불렀다. 1969년 4월 경부터 그런 사람들이 100명 가까이 까지 늘어났기 때문에,당초는 초음파 온천이나 사우나 목욕탕을 개업하려고 생각하고 착공했던 동경도 직영 아사쿠사선 아사쿠사역 근처의 자신이 소유하고 있던 야오키 빌딩을 제공하여,
그곳에서 가르침을 설법하게 되었다. 당시, 이 단체를, ‘신의 광채를 현시하는 회’ 라는 의미에서 ‘신광회’ 라고 불렀다.
そして、当時の大阪において法華経による先祖供養を説く仏教系新宗教・霊友会系分派教団の「瑞宝会」教団の信者二人が当時の教祖の命令の下に、視察のため、信次が1971年8月に栃木県出流山において開いた研修会へと赴き、面会し、その教えを聴聞した。これを契機としてやがて瑞宝会教団そのものが信次の神光会に集団帰依し、合併するに至った(信次によれば、この瑞宝会による視察は、信次の指導者としての当否、真偽を見極め、本物であれば帰依するためのものであったとされる。この集団帰依は、八起ビル(略歴の節参照)での信次の講演の際、指導霊の指示により予言されていたとしている[7])。
그리고, 당시 오사카에서 법화경에 의한 선조 공양을 설법하는 불교계통 신종교・영우회 계통 분맥 교단인‘서보회’ 교단의 신자 두 명이 당시의 교조의 명령에 따라서, 시찰을 위하여, 신지가 1971년 8월에 이바라키현 나가레야마에서 열은 연수회에 찾아와서, 면회를 하고, 그 가르침을 청문했다. 이것을 계기로 이윽고 서보회 교단 그 자체가 신지의 신광회에 집단 귀의 해서,합병하기에 이르렀다(신지에 의하면, 이 서보회에 의한 시찰은, 신지의 지도자로서의 자격 여부, 진위의 사실파악, 진짜이면 귀의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함. 본 집단 귀의는, 야오키빌딩(약력의 절 참조에서의 신지의 강연 때, 지도 혼령의 지시에 의하여 예언되었다고 한다)[7].☜《高橋信次『心の発見 現証篇』295-302頁参照 다카하시신지 『마음의 발견』295~302항 참조 》
その際に瑞宝会教団が宗教法人格を取得している団体であることにより、宗教法人格を取得している団体と一般の団体が合併する場合は、宗教法人格を残さなければならないという法律(宗教法人法第39条)に則し、「宗教法人神光会」となった。その際に当時の「神光会」を国際化を考慮して英語名「God Light Association」とし、その際の頭文字を取った略称を「GLA」、「宗教法人GLA」となった。
그 때에 서보회 교단이 종교법인격을 취득하고 있는 단체이었기에, 종교법인격을 취득하고 있는 단체와 일반단체가 합병할 경우는, 종교법인 격을 남겨두어야 한다는 법률(종교법인법 제 39조)이 있었기에,‘종교법인 신광회’로 되었다. 그 때에 당시의 ‘신광회’ 의 국제화를 고려해서 영어명 ‘Good Light Association’ 으로 하였고, 그 머리문자를 딴 약칭 ‘GLA’, ‘종교법인 GLA’가 되었다.
また、瑞宝会教団は「宗教法人GLA関西本部」となった。この時の名付け親は、経済界主幹の佐藤正忠。この瑞宝会教団が神光会に集団帰依する事を信次は当時の信者達に予言していたという。GLAはこの集団帰依の結果、一気に信者が数万人単位に膨れ上がり、本格的な組織作りを求められる状況にあったが、信次が宗教組織を形成する事を嫌っていた為にはっきりとした組織つくりは敬遠されたとされる。
또한, 서보회교단은 ‘종교법인GLA관서본부’가 되었다. 이 당시의 이름을 지으신 분은, 잡지 경제계 주간이었던 사토-세이츄-씨. 본 서보회 교단이 신광회에 집단귀의한 것을 신지는 당시의 신자들에게 미리 예언했다고 한다. GLA는 본 집단귀의 결과, 단번에 신자가 수만명 단위로 팽창되어서, 본격적인 조직 만들기에 나서야 하는 상황이 되었지만, 신지가 조직을 형성하는 것을 싫어하였기 때문에 확실한 조직 만들기는 경원 시 되었다.
信次没後、その教えを学ぼうと、法人格を持たず有志的に集って活動しているグループ、または個人がみられる。また、弟子等による関連著作が出版されている。オウム真理教の麻原彰晃も信次の著作を学んでおり[8](ただし、オウム真理教は主として、古代インド哲学「ヴェーダ」、「ウパニシャッド」、あるいは「チベット密教」等を下敷きにしており、「タントラ・ヴァジラヤーナ」等の教義を破壊活動を目的として引用する等、信次の説くところとは大きな隔たりがある)、幸福の科学の大川隆法(初期に霊言集と称して信次の霊界からの伝言であるとする「高橋信次霊言集」を多数発表。
신지 사후, 그 가르침을 배우고자, 법인 격을 갖지 않고 유지적으로 모여서 활동하고 있는 그룹, 또는 개인이 있다. 또한, 제자 등에 의한 관련 저작이 출판되고 있다. 옴진리교의 아사하라쇼-꼬도 신지의 가르침에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단, 옴진리교는 주로, 고대 인도 철학 ‘베-다’,’ 우파티샷도’ , 혹은 ‘티벳밀교’ 등을 그 바탕으로 하고 있고 ‘탄토라 바지라야-나’ 등의 교의를 파괴활동을 목적으로 인용하는 등,
신지의 가르침과는 현격히 차이가 있다), 행복의 과학인 대천강법(大川隆法) 등도 유명하다. 대천강법: 초기에 영언집이라고 하여 신지의 영계로부터의 전언이라고 하는 ‘타카하시신지 영언집’ 을 다수 발표.
後1994年、1991年発刊の『アラーの大警告』を含む高橋信次関係の霊言集を全て絶版とし、同時に信次と同じく「神理」と称していた自身の教義体系を「仏法真理」と改称して教義の内容と用語の改変を行った)等でも有名である。また、信次が創設したGLAやそれから分派した団体などを称して、GLA系諸教団と言われている。
그 후 1994년, 1991년 발행한 ‘알라의 대경고’ 를 포함한 타카하시 신지 관계의 영언집을 전부 절판하고, 동시에 신지와 마찬가지로 ‘신리’ 라고 불렀던 자신의 교의체계를 ‘불법진리’ 라고 개칭하고 교의의 내용과 용어의 개편을 단행했다. 또한, 신지가 창설했던 GLA나 그로부터 분파한 단체 등을 칭할 때는, GLA,계보 교단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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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위키대백과 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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