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미풍

지옥계의 형성(4차원의 일부분으로,인간의 자유의지에 의해 창조된 세계) 본문

가르침의 글(高橋信次)

지옥계의 형성(4차원의 일부분으로,인간의 자유의지에 의해 창조된 세계)

어둠의골짜기 2010. 1. 1. 09:56

 

地獄界(4次元の一部に、人間の自由意志によって創造された不調和な世界) 

지옥계 (4차원의 일부분으로, 인간의 자유의지에 의해 창조된 부조화한 세계)


 

概説 개설
地獄界の形成 지옥계의 형성
-------------------------

地獄界は、「人生航路」における修行結果の不調和な想念と行為(恨み、ねたみ、怒り等の想念とそれに基づく破壊的な行為)に比例した世界として存在しているとされた。
지옥계는, 「인생항로」에 있어 수행결과의 부조화한 상념과 행위(원한, 질투, 분노 등의 상념과 이들에 바탕을 둔 파괴적인 행위)에 비례한 세계로서 존재하고 있다고 했다.

 

その誤りを悟るまで、自分の意識が通じている地獄で反省しなければならないとされる(魂の波動がその世界に同通するため。信次は、よく、ラジオ等の周波数に例えた。『心眼を開く』第5章 用語解説「意識の同通」参照)。
그 잘못을 깨달을 때까지, 자기자신의 의식이 통하고 있는 지옥에서 반성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한다. (혼의 유동이 그 세계에 같이 통하기 때문. 신지는, 자주, 라디오 등의 주파수에 예를 들었다.『심안을 열다』제 5장 용어해설 「의식의 동통」참조) 

 

地位、名誉、経済力、学歴の一切は、あの世では通用せず、通じるのは、己の心の調和度と、毎日の正しい(「正しい」とは神の心である「慈悲と愛」に適った、全体に対しての調和的な想念と行為の在り方をしていうとされる。調和への道のりの節参照)行為とその努力の集積であるとされた。[81]
지위, 명예, 경제력, 학력의 일체는, 저 세계에서는 통용되지 않고, 통하는 것은, 자기의 마음의 조화도와, 매일의 올바른 ( 「올바르다」란, 신의 마음이다. 「자비와 사랑」에 적합한, 전체에 대해서의 조화적인 상념과 행위의 존재방식을 하고 있다고 한다. 조화로의 거리의 절 참조) 행위와 그 노력의 집적이라고 했다.

 

あの世の天上界・地獄界はいずれも意識の世界であり、この現象界にも「因果応報」として貫いている自然の法則が、現象界においてはタイムラグがあるのに対し、あの世とは、意識の内容が、即座に現象化する世界であるとされる。
저세계의 천상계 ・지옥계는 모두 의식의 세계이며, 이 현상계에도 「인과응보」로서 뚫여있는 자연의 법칙이, 현상계에 있어서는 시간차가 있는 것에 대하여, 저 세상이란, 의식의 내용이, 즉 그자리에서 현상화하는 세계이다라고 한다.

 

善を思えば善が、悪を思えば悪が、その心的内容に即して、きわめて敏感に現象化されるとする。前記「現象界と実在界の次元構造 - 概要」の節のとおり、ここにおいて、各自の想念・行為の神仏に対する調和度により、厳然とした段階が発生する。
선을 생각하면 선이, 악을 생각하면 악이, 그 심적내용에 즉시로서, 극히 민감하게 현상화되어진다고 한다. 앞의 기록「현상계와 실재계의 차원 구조 -개요」의 절과같이, 이런 까닭으로, 각자의 상념 ・행위의 신불에 대응하는 조화도에 의해, 엄연한 단계가 발생한다.

 

それだけに、気付いたならば自らの思いと行いを正すことが大切であるとされる。天上界、地獄界、いずれにしても、自分の魂の「想念帯」(生前自らがなした想念と行為が記録される魂の一領域。
그런만큼, 용기를 붇돋는다면 스스로의 생각과 행위을 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천상계, 지옥계, 어차피(결국), 자기자신의 「상념대」(생전 스스로가 행한 상념과 행위가 기록되어진 혼의 한 영역.

 

意識の次元構造の節を参照)の記録が、自分の行くべき世界を決めるため、死後の裁きは神や仏等の超越的な存在によるのでなく自らなすものであるとされ、それだけに情状酌量は一切なく、かつ嘘は通じず、正確無比で、厳しいものであるとされた。
의식의 차원구조의 절을 참조)의 기록이, 자기자신의 가야할  세계를 결정하기 때문에, 죽은 후의 재판은 신이나 부처 등의 초월적인 존재에 의한것이 아니라 스스로 치러야하는 것이라고 하며, 그런만큼 정상참작은 일체 없고, 거짓말은 통하지 않고, 정확무비해서, 엄격한 것이라고 했다.

 

このようにして、地獄界とは、人間の自由意志に基づく想念によって形成された世界であるとされる(一念三千)。[82]地獄界に落ちた魂は、一般に、長くとも2-300年で、天上界へ進化して行き、1000年、2000年も地獄で生活して悟れない者はほとんどいないとしている。この間、魂の兄弟や、守護・指導霊があらゆる方法で、彼らの自覚を促すための援助を続けるとされる。[83]
이렇게 해서, 지옥계란, 인간의 자유의지에 바탕을 둔 상념에 의해 형성되어진 세계이다라고 한다. (일념삼천).  지옥계에 떨어진 혼은, 일반적으로, 길어야 2-300년 이고, 천상계로 진화하여 가고, 1000년, 2000년도 지옥에서 생활하고 깨우치지 않는 자는 거의 없다고 하고 있다. 이 사이에, 혼의 형제나, 수호・지도령이 모든 방법으로, 그들의 자각을 촉구하기 때문에 원조를 계속한다고 한다.

 

--------------------------------------------------

※출처 : 위키대백과 ***원문의 저자 :高橋信次(다카하시 신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