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미풍
정법(正法)의 변천(變遷)- 高橋信次 본문
『時の言葉』시간의 말
「正法の変遷」정법의 변천
今回は、この地上における正法の変遷(へんせん)を過去一万年まで遡(さかのぼ)ってみることにしょう。
오늘은, 이 지상에 있어서의 정법의 변천을 과거 일만년 까지 거슬러 올라가 보고자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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今から約一万年ほど前、南大西洋にアトランティス大陸というのがあって、文明は非常に栄えていた。信仰の対象は太陽に向けられ、人間の魂は、あの太陽の如く光り輝くものであり、慈悲と愛の心こそ人間としてのあるべき姿として、正法が説かれていた。法を説いた者はアガシャーを中心として数多くの如来、菩薩が地上に降り、道を説いた。現在、南大西洋には大陸はない。アガシャーを除く多くの天使たちを時の為政者(いせいしゃ)が葬(ほうむ)ったからであった。天使たちを殺戮(さつりく)するほど彼等の心はすさんでいた。その心根が大地震をおこしたのであった。
지금부터 약 1만년 전, 남대서양에 아틀란티스 대륙이라고 하는 것이 있고, 문명은 비상으로 영화로웠다. 신앙의 대상은 태양으로 향하여, 인간의 혼은, 저 태양과 같이 빛을 발하는 것이고, 자비와 사람의 마음이야말로 인간으로서의 마땅히 있어야할 자세로서, 정법을 설명하고 있다. 법을 설명한 사람은 아가샤-를 중심으로 해서 수많은 여래, 보살이 지상에 내려와, 도를 설명했다. 현재, 남대서양에는 대륙은 없다. 아가샤-를 제거하고 많은 천사들을 당시의 위정자가 암매장해버렸기 때문이었다. 천사들을 살육하는 정도등의 마음은 거칠어져 있었다. 그 마음씨가 대지진을 불러온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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六千年の後、文化はエジプトに移っていた。今から約三千二百年ほど前モーゼが現れ、人々を救った。釈迦がインドに生まれるまでの約七百年間のある一時期は、地上界の意識は地獄と化していた。略奪(りゃくだつ)、強盗、殺人が幅を利(き)かしていた。釈迦が生まれる二、三百年前から、光の天使による地上浄化の地ならしが行われ、やがて釈迦が生まれた。この時も光の天使が数多く地上に生を得ている。釈迦は、主として慈悲を説いた。このため、イエスが約五百年の後にイスラエルに生まれ、愛を説いたのである。イエスが生まれた折も、その周辺に天使たちが生まれている。
6천 년 후, 문화는 이집트로 옮겨졌다. 지금부터 약 3천 2백년 쯤 전 모세가 나타나, 사람들을 구원했다. 석가가 인도에 태어날 때까지의 약 7백년 동안의 어떤 시기는, 지상계의 의식은 지옥으로 변해 있었다. 약탈, 강도, 살인이 폭을 넓히며 겁을 주었다. 석가가 태어나는 2~3백 년 전부터, 빛의 천사에 의해 지상정화의 땅을 고름이 행해지고, 이윽고 석가가 태어났다. 이 당시도 빛의 천사가 많이 지상에 삶을 얻고 있다. 석가는, 주로 자비를 설명했다. 이 때문에, 예수가 약 5백 년 후에 이스라엘에 태어나서, 사랑을 설명한 것이다. 예수가 태어난 바로 그때, 그 주변에 천사들이 태어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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その後、正法は西から東に移った。すなわち、中国である。イエス亡き後は信心信仰は他力に変わっていた。地上は闘争と破壊を繰り返していたが、中国では天台智顗(ちぎ)が法華経を世に伝え、正法を中国の地に復活させたのである。ただこの時は、仏教も難しい哲学、学問と変わり、衆生を救うまでには至らなかった。天台のあと伝教が日本に帰化し、日本に仏教を樹立させた。伝教の後は、やはり他力が信仰の中心をなし、キリスト教もまた、祈りの宗教に変わっていった。
그 후, 정법은 서에서 동으로 이동했다. 즉, 중국이다. 예수가 돌아가신 후에는 마음을 믿는 신앙은 타력으로 변해버렸다. 지상은 투쟁과 파괴를 반복하고 있었지만, 중국에서는 천태지의가 법화경을 세상에 전하며, 정법을 중국의 따에 부활시켰던 것이다. 단 그 당시는, 불교도 어려운 철학, 학문으로 변하였고, 중생을 구원하는 까지에는 이르지 못했다. 천태의 후에 불교가 일본으로 귀화하여, 일본에 불교를 수립했다. 불교의 나중에는, 결국 타력이 신앙의 중심을 일으켜, 그리스도교도 또한, 기도의 종교로 변하고 말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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このようにして、正法は現在に至っている。正法は、過去一万年の間このような変遷をたどり、イエス以降は他力信仰が人類の生活に密着するようになった。しかし、イエスも釈迦も、他力は一度も説いていないのである。また、地上が末法と化すと、ある時期を定めて、神の命(めい)を受けた光の天使が地上に生を得、道を説くことになっている。アガシャー、モーゼ、釈迦、イエスの時代をみれば、このことは一目瞭然(いちもくりょうぜん)である。また、正法の根を絶やさないためにも、こうした人たちが光を掲げ、人心を正しい方向に持って行くのである。
이와 같이 해서, 정법은 현재에 이르고 있다. 정법은, 과거 1만년의 동안 이와 같은 변천을 거쳐, 예수 이후는 타력신앙이 인류의 생활에 밀착으로 되었다. 그러나, 예수도 석가도, 타력은 한번도 설명하고 있지 않은 것이다. 또, 지상이 말법으로 변하면, 어느 시기를 정하여, 신의 명을 받은 빛의 천사가 지상에 삶을 얻어, 도를 설명하는 일이 되고 있다. 아가샤-, 모세, 석가, 예수의 시대를 보면, 이 일은 일목요연하다. 또, 정법의 뿌리를 끊지 않은 때문에도, 이러한 사람들이 빛을 내걸어, 사람의 마음을 올바른 방향으로 가지고 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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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現在は、まさにその時期に当たっていると言えよう。
――현재는, 확실히 그 시기에 해당하고 있다고 말할수 있지요.
〈1971年8月 月刊GLA誌記載分〉 <1971년 8월 월간GLA지 기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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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GAL關西本部(관서본부) **高橋信次(다카하시 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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